생체 인식 병목 현상 직면 캐나다 비자 신청이 느려진다

생체 인식 이민 변호사는 안전한 피난처를 제공하려는 캐나다의 약속이 훼손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하르키우 폭탄 대피소에서 2주 후, Olana Markova와 그녀의 15세 딸 Daria는 우크라이나 분쟁에서 탈출하는 사람들을 돕기 위한 절차의 일환으로 캐나다 비자 지연에 직면해 폴란드에 갇혔습니다.

Daria는 “캐나다에서 훨씬 더 평화롭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내가 나의 교육을 계속하기를 희망한다.”

그들이 직면한 장애물은 긴급 여행을 위한 캐나다-우크라이나 승인에 따라 생체 인식 수집을 위한 비자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약속을 예약하는 것입니다.

먹튀

IRCC(Immigration, Refugees and Citizenship Canada)에 따르면 우크라이나인은 캐나다에 도착하기 전에 이를 충족해야 하며 보안 검색 과정의 “필수 구성 요소”입니다.

올라나 마르코바의 여동생인 마가리타 마슬로프는 예약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길을 찾기 위해 반복적으로 노력했다고 말했습니다.

Maslov는 “6일 연속으로 매일 밤 약속을 잡으려고 하는데 예약할 기회가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캐나다는 심사 과정을 ‘생각’해야 한다고 변호사가 말함

생체 인식 병목

그들은 약속을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한 전문가는 우크라이나인을 돕기 위한 캐나다의 약속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이민법을 전공한 오타와 대학의 법학 교수인 Jamie Liew는 캐나다는 우크라이나인들이 이곳을 여행한 후 생체 정보를 수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Liew는 “우리는 이제 생체 인식이 병목 현상을 만들고 효과적이고 신속한 보호를 가로막는 장벽으로 작용하고 있음을 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캐나다가 그들이 현장에서 보고 있는 것을 감안할 때 이것을 재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생체 인식 검사를 통해 캐나다의 보안 문제가 드러날 경우 캐나다가 여전히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임시 거주 프로그램의 한계 생체 인식

Liew는 긴 대기 시간이 이민 절차와 신청 전반에 걸쳐 일반적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인을 위한 긴급 여행 절차는 많은 일반적인 비자 요구 사항을 면제했지만 Liew는 생체 인식이 임시 거주 프로그램의 유연성의 한계를 보여주었다고 말했습니다.

Liew는 “이는 영구적인 난민 보호에 대한 캐나다의 약속에 대해 많은 질문을 제기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바르샤바에 거주하는 Rik Ferguson은 러시아 침공을 피해 도망치는 우크라이나인들에게 자신의 집을 개방했다고 말했습니다.

해외 기사 보기

퍼거슨은 “병목 현상이 잘못된 위치에 있는 것 같습니다. 대서양 횡단 비행과 같은 것을 깔때기로 사용하는 경우 캐나다에 도착하여 생체 인식 수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오타와의 이민 변호사인 Jamie Liew는 우크라이나인들이 캐나다에 도착하면 보안 검색을 받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마르가리타 마슬로프(왼쪽)가 러시아 침공 이후 우크라이나 하르키우에서 도망친 여동생 올라나 마르코바(가운데), 조카 다리아 마르코바(오른쪽)와 재회하기를 희망하고 있다.